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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판매 상품 등록 방식
온라인판매를 하다보면 개별이다 반자동이다 , 대량이다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거입니다.
이는 상품을 하나씩등록하느냐, 프로그램을 통해 상품을 선택하면서 등록할껀지, 아니면, 선택또한 프로그램이 할건지에 따라 나뉘고 이걸 개별 등록, 대량 등록, 반자동 등록으로 말합니다.

1️⃣ 개별 등록
하나의 상품을 직접 상세페이지를 작성하고 등록하는 방식입니다.
✅ 장점:
- 상품 정보를 직접 입력 하기때문에 고퀄리티 상세페이지 제작 가능
- 시장 트렌드를 고려하여 차별화된 상품 등록 가능
- 등록과정에서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용이하고 CS하기도 편함.
❌ 단점:
- 등록 시간이 오래 걸림 > 상품수 부족
- 초보자가 상품을 선택하기 어려움
- 품절 관리 힘듬.
➡️ 추천 대상
- 상품 결쟁력및 브랜딩이 중요한 판매자
- 상품소싱 하는 능력이 뛰어난 판매자
2️⃣ 대량 등록
예전에는 CSV(엑셀) 파일 등을 활용해 한 번에 많은 상품을 업로드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 하였으나, 요즘은
프로그램에서 버튼 몇번으로 대량등록을 하기도 합니다.
효율적인 방법은 프로그램과 엑셀파일을 혼용하여 쓰는걸 추천합니다.
✅ 장점:
- 빠른 상품 등록 가능
- 초보자도 쉽게 많은 상품을 등록하여 테스트 가능
-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기 상품 파악 가능
❌ 단점:
- 상세페이지 품질 저하 가능
- 구매전환율이 낮을 수 있음
- 재고 및 가격 변동 관리 어려움
➡️ 추천 대상
- 상품소싱 능력이 없는 초보판매자
- 트래픽(방문자수)를 빠르게 확보하고 하는 판매자
- 데이터 기반으로 상품분석을 하려는 판매자
3️⃣ 반자동 등록
솔루션(셀러툴)을 활용해 상품 정보를 불러오고 일부만 수정하여 등록하는 방식입니다.
✅ 장점:
- 개별 등록보다 빠르게 상품 등록 가능
- 대량 등록보다 품질 높은 상품 등록 가능
- 효율성과 퀄리티 모두 확보 가능
❌ 단점:
- API나 크롤링 툴 또는 솔루션(셀러툴) 사용 필요
- 일부 수정이 필요해 100% 자동화 어려움
- 대량등록대비 시간이 오래걸림.
➡️ 추천 대상
- 상품 소싱느력을 키우고 싶은 초보자
- 빠른 상품등로과 상세페이지 품질을 동시에 원하는 판매자
📌 초보자라면? "대량 등록 → 반자동 등록 → 개별 등록"이 효과적!
처음부터 상품을 선별한 능력이 없다면, 그리고 소싱능력이 있다고해도 판매자가 처음이라면 이부분에서 대부분 실패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량등록을 활용해 빠르게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되게 만들어 판매데이터를 통해 디테일을 쌓고, 반자동및 개별등록으로 기존 대량등록에 추가하는건이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 1단계: 대량 등록으로 다양한 상품을 등록하여 시장 반응 확인
- 2단계: 인기 상품을 선별하고, 반자동 등록을 통해 상세페이지 개선
- 3단계: 최상위 상품을 개별 등록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브랜딩
이렇게 진행하면 빠르게 경험을 쌓으면서도 경쟁력 있는 상품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결론: 나에게 맞는 상품 등록 방식 선택이 중요!
- 빠른 확장이 필요하다면? → 대량 등록
- 효율성과 품질을 모두 잡고 싶다면? → 반자동 등록
- 브랜딩과 차별화가 중요하다면? → 개별 등록
📢 지금 어떤 단계에 있는지 고민해 보고, 적절한 방식을 선택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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