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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구매대행 전략 및 소싱 방법

1. 명품 구매대행 개요

팬데믹 시기에는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명품 구매대행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였습니다.

면세점 이용이 어려워지고, 국내 정식 매장에서 인기 제품을 구하기 힘들어지면서 해외 구매대행이 활성화되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보복소비 트렌드도 한몫을 했습니다.

 

하지만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고,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소비 트렌드 또한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탈리아 부티크를 중심으로 한 구매대행이 주요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와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가 주를 이루었다면,

이제는 발렌시아가, 메종 마르지엘라, 아미, 마이클코어스 등 매스티지 및 우리가 잘알지 못하는 패션 브랜드도 함께 거래되고 있습니다.

 

2. 명품 구매대행의 장점과 단점

장점

  • 가격 경쟁력: 정식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희소성 제품 확보: 국내 매장에서 품절된 인기 제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다양성: 하이엔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스티지 브랜드를 취급할 수 있습니다.
  • 객단가: 평균객단가가 높아 주문이 많지않아도 마진을 확보할 수있습니다.
  • 퀄리티: 상품에 대한 퀄리티문제가 적습니다.

단점

  • 부티크 컨택의 어려움: 직접 거래하려면 네트워크가 필요합니다.
  • 주문량 제한: 일정 수량 이상 구매해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 배송 및 세금 문제: 국제 배송 및 세관 관련 절차를 고려해야 합니다.
  • 배송기간: 배송기간이 오래걸립니다. 평균 2주정도

3. 명품 구매대행 소싱 방법

 

① 부티크 직접 컨택

이탈리아 및 유럽 부티크와 직접 거래하는 방식으로, 현지 네트워크가 필수적입니다.

② B2B 공급업체 활용

유럽 명품 유통업체와 계약을 맺고 안정적인 공급을 받는 방식입니다.

 

4. 브랜드별 가격 전략 및 수익성 극대화

하이엔드 브랜드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 등)

  • 리테일가 대비 높은 가격으로 판매 가능 (희소성이 높음) > 현재는 환율로 인해 국내가격이 더 저렴한경우가 많아 유럽구매대행으로 메리트가 사라진상태입니다.
  • 주문형 구매대행 방식(Buy-on-Demand)을 활용하여 재고 부담을 최소화

매스티지 브랜드 (코치,아미, 마르니, 메종 마르지엘라 등)

  • 대중적인 브랜드로 재구매율이 높음
  • 사입형 구매대행(Stock-Based)으로 빠른 배송이 가능하도록 운영

5. 명품 구매대행의 운영 방식

① 주문형 구매대행 (Buy-on-Demand)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요청받은 후 소싱하여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초기 자본 부담이 적지만, 고객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② 프리오더 방식 (Pre-Order System)

고객에게 사전 주문을 받아 일정 수량 이상이 되면 공동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안정적인 물량 확보가 가능합니다.

 

6. 효과적인 마케팅 및 운영 전략

① SNS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명품 구매대행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② 프리미엄 고객 타겟팅

VIP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프리미엄 경험 제공이 필요합니다.

-신상품 입점, 인기상품 소개

③ 신뢰 기반의 고객 관리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수있는 여러가지 요소가 필요하며, 철저한 검수 및 정품 보증이 중요하며, 반품 정책 및 AS 지원이 필요합니다.

결론

우리나라는 전세의 7위규모의 시장을 가지고 있고, 명품 시장만 22조에 달하고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명품 구매대행이란 시장이 명품뿐아니라 해외 패션브랜드를 아우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방식은 개인이 유럽컨텍이 아닌, b2b업체를 통해 개별등록이 아닌 대량등록으로 진행을 해야합니다.

 

우선 공급이 해결되면, 그 이후에는 꾸준한 상품등록과 재고관리 그리고 고객에게 신뢰도를 주어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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